클라우드리딩

[스크랩] 여자를 대하는 기본 태도!!

북코치 2006. 11. 19. 12:54

만약 당신이 앞으로 펼칠 ‘작업’을 위해 이 글을 선택했다면, 그냥 차라리 ‘여자를 꼬시기 위한 101가지 방법’ 정도의 책을 선택해 읽어라! 

여기서 말하고자 하는 것은 아주 기본적이고, 그래서 늘 잊고 살기 쉬운, ‘여자를 대하는 기본 태도’에 관한 얘기들이다.

 

 

 

 

① 계단을 오를 때 당신이 먼저 앞장서라

 

왜곡된 각도에서 남자에게 뒷모습을 내보이는 것은 여자에게는 몹시 힘든 일이다. 볼링을 칠 때도 그랬고, 계단을 오를 때가 특히 그렇다. 나보다 아래에서 걷고 있는 그의 눈높이와 맞는 위치는 분명 내 엉덩이 어디쯤이 될 것이다. 여자는 꾸미거나 예쁘게 보일 수 없는 그 순간을 싫어한다.
여자와 데이트할 때 계단을 올라야 하는 상황이 온다면, 성큼성큼 앞장서서 걸어라. 만약 그 자리를 여자에게 내주었다가는, 계단을 오르는 내내 황망해한 여자가 당신을 ‘이상한 성격의 소유자’로 간주할 가능성이 농후하다. 산을 오를 때도 마찬가지다. 당신은 항상 그녀보다 한 발자국 앞서 걸으며 그녀를 위해 손을 내밀어주는 쪽을 택해야 한다. 밑에서 밀어주는 것이 아니라.

 


② 당신 앞에서 담배를 문 여자는 불을 기다리고 있는 것이다


여자 네 명이 모이는 모임이 있다. 세 명은 담배를 피운다. 그런데 그 모임에 낯선 남자가 끼어들면 담배를 피우는 여자는 한 명으로 줄어든다. 무슨 일이 생긴 것일까? 아직까지 이 사회는 여자가 남자 앞에서 담배를 피우는 것을 부적절한 것으로 치부하는 경향이 농후하다. 덕분에 여자는 낯선 남자 앞에서 쉽게 담배를 꺼내 물지 않는다.
마주 앉은 여자가 당신 앞에서 담배를 꺼내 든다. 그건 당신에게 인정받고 싶다는 바람으로 읽힐 수 있다. 그럴 때 당신은, 재빨리 불을 찾아 붙여주는 것이 좋다. 사회적 함의로 터부시되는 행동을 할 때, 그 행동을 존중하는 사인을 보내는 남자에게, 여자는 평소의 스텝보다 더 빠른 속도로 그 남자에게 다가갈 수 있게 된다. 그리고 무엇보다, 남자가 불을 붙여주면 여자는 정말 ‘폼’ 난다고 생각한다.

 


③ 식당에 들어갈 때는 항상 한 발자국씩 그녀 앞에서 걸어라


여자와 첫 데이트를 할 때 항상 고민하는 것은 ‘어디에서 무엇을 먹을까?’이다. 세심한 남자라면 여자에게 내밀 몇 가지 카드를 준비하고 데이트에 임하겠지만, 아직까지 대부분의 남자들은 여자에게 의견을 구하고 여자의 제안에 따르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식당에 가면 여자가 익숙한 곳이니 그녀가 알아서 할 것이라고 뒷짐 지고 있는 남자들이 의외로 많다.
근사한 레스토랑이든 북적이는 김치찌개 집이든, 문을 열고 카운터에 다가가 주인의 인사를 받는 것은 당신의 몫이 되어야 한다. 자리를 정하는 것, 의자 위치를 결정하는 것, 웨이터를 불러 주문하는 것까지 당신이 할 수 있다면 더욱 좋다. 여자는 중요한 상황이 아닌 때 남자가 결정권을 가지는 것에는 상당히 관대하다. 그렇기 위해서는 여자보다 한 발자국 앞서 들어가야 한다. 문을 열어주는 매너를 지킨다고 그녀를 먼저 들여보내는 남자들이 종종 있다. 그건 사무실 빌딩이나 관공서 출입할 때나 하는 행동이다.

 


 ④ 음식을 셰어 할 때는 여자에게 먼저 덜어준다


건물 외관에서부터 내부에 이르기까지 어느 것 하나 흠잡을 수 없을 만큼 완벽한 차이니스 레스토랑. 나오는 음식은 대부분 셰어를 해야 하는 차이니스 푸드. 접시 하나에 풍성하게 담긴 음식을 앞에 놓고 있는 상황이라면 이럴 때, 누구부터 덜고 어느 쪽으로 돌려야 할까.
‘매너 가이’라면 당신이 먼저 접시를 들어 왼쪽에 앉은 여성(남성이 앉았다면 가장 가까이 앉은 여성)에게 음식을 권해야 한다. 여성이 고개를 끄덕이면 당신이 그녀 접시에 음식을 덜어주는 것이다. 절대로 수북이, 당신이 먹고 싶은 만큼 덜어주어서는 곤란하다. 여자에게는 항상 모자라다 싶을 만큼 덜어주는 것이 그녀에 대한 배려이자 미덕이다. 여자는 아무리 배가 고픈 상황이라고 해도 자신의 접시에 수북이 놓인 음식을 바라보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게다가 당신 옆에 앉은 여자 열에 여덟은 다이어트 중일 것이 분명하기 때문이다.

 


⑤ 택시를 함께 탈 때는 반드시, 당신이 먼저 타야 한다


드라마에 나오는 멋진 남자들은 여자를 차에 태울 때 항상 차 문을 열어준 후 운전석으로 발걸음을 옮긴다. 그리고 그 장면을 바라보는 여자들은 그런 ‘매너 가이’에게 환호성을 지른다. ‘너무 멋지다’라는 감탄사와 함께.
그러나 돈 없고 차 없는 남자들이여, 당부하건대 여자와 함께 택시를 타야 할 때는 당신이 문을 열고 먼저 타라. 뒤따라 들어올 남자를 위해 택시 안에서 몸 전체를 움직여야 하는 일은 곤혹스럽다. 택시 안으로 몸을 접고 구겨 들어가야 할 때마다 ‘너는 앞에 앉고 나는 뒤에 앉을게’라는 말이 입 안에서 맴돈다. 짧은 치마에 하이힐을 신었을 때는 더더욱 그렇다.

 


⑥ 당신의 차라면 안전벨트를 매주는 것도 나쁘지 않다


몇 번의 데이트로 그녀와 어느 정도 친밀한 관계를 시작하게 됐다. 데이트가 있는 날, 그녀 집 앞으로 마중가게 된 당신. 그녀를 차에 태운 후 안전벨트를 매어주는 것도 나쁘지 않다. ‘안전’을 위한다는 명분은 그 어떤 명분보다 우위에 선다. 그리고 위에서 택시를 탈 때의 매너에 대한 얘기를 했는데, 만약 그 차가 당신 차라면 그녀를 위해 조수석 문까지 에스코트 해주는 일도 나쁘지 않다. 문을 열어주는 남자의 모습에 반해 결혼을 결심한 여자가 있다고 하면, 믿겨지는가? 혹자는 그런 행동들이 너무 ‘선수’처럼 보여 꺼려진다고도 한다. 하지만 여자는 존중받는 느낌을 받고 싶어 한다. ‘흑심’이 없다면 그런 행동에 색안경을 끼고 볼 필요가 없다.

 


⑦ 도로를 걸을 때 차도 쪽으로 걷는다


이제 이런 얘기는 그만해도 될 때가 된 것 같다. 가장 기본적이고 습관화되어야 할 매너다. 여자 친구와 아니, 세상에서 보호받아야 당연한 존재들과 길을 걸을 때는 항상 당신이 차도 쪽에 서야 한다. 친구든, 어머니든, 누이든 이 명제는 똑같이 적용된다. 좁고 험한 길을 걷거나 뻥 뚫린 대로변을 걷거나 당신이 항상 그녀의 바깥쪽에서 걷고 있는지 살펴라.

 


⑧ 바람 부는 날의 행동 지침


세찬 바람이 휘몰아치는 날, 바람을 거스르며 걷고 있는 그녀를 위해 기꺼이 당신의 등을 빌려줄 자세가 되었는지. 해님과 바람이 내기를 걸어 나그네의 옷을 벗기기로 했을 때, 결국 이긴 쪽은 해님 쪽이었다는 사실을 기억할 것. 세찬 바람이 그녀의 치맛자락을 들치려 해도 당신은 그 바람을 막아주는 안전한 피난처가 되어야 한다.

 


⑨ 남자는 춤을 출 때 눈을 감지 않는다


여자와 춤을 추러 갔을 때 주의해야 할 점 몇 가지. 우선 당신의 영역을 지킬 것. 신나는 음악이 나온다고 해서 무대 위로 튀어 올라가는 것은 그다지 멋지게 보이지 않는다. 그리고 입으로 노래를 따라 부르는 것도. 마지막으로 당부하는 것은, 춤을 출 때 눈을 감지 말 것. 눈을 감고 몸을 흔들어대는 남자를 바라보고 있으면, 이상하게 그 자리에서 도망치고 싶은 욕망이 인다.

 

 

⑩ 돈을 지불할 때 염두에 둬야 할 점


‘계산은 당연히 남자가 해야 한다’라는 명제는 조금 이기적인 면이 없지 않다. 이 부분에 대해서만큼은 미묘한 입장 차이가 존재한다. 상대가 어떤 여자냐에 따라 당신의 지갑이 열릴 수도, 닫힐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한 가지 분명한 것은 당신이 반드시 돈을 내야 하는 상황은 존재한다는 것이다. 첫 미팅이나 소개팅에서 여자에게 더치페이(Dutch pay)를 요구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출처 : 블로그/리뷰
글쓴이 : 미녀연구원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