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나의 적이 절대 읽어서는 안될 책 " 전쟁의 기술"

북코치 2007. 4. 11. 07:22

“나의 적이 절대 읽어서는 안될 책”

[북멘토&북코치 북리뷰]

  목표를 정하면 어떻게든 이루어내는 사람들이 있다. 초고속 승진을 하거나 어려운 협상을 성사시키는 사람들, 사람들은 그들을 보며 독하다거나, 능력 있다고 말한다. 그러나 그들에게는 그들만 아는 이기는 전략이 있다. 그들에게 전략은 단순한 작전의 의미를 넘어 목표를 향한 에너지 집중의 방법이며, 목표 관리의 기술이며, 방해세력을 제거하고 뛰어넘는 기술이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이기는 방법인 전략을 알고 있는 사람이다.


이기는 방법을 가장 깊게 연구한 분야는 바로 전쟁이다. 승자와 패자를 가르는 무수한 전쟁의 역사에서 담금질된 최고의 실용지식, 전략이라고 일컬어지는 전쟁의 기술을 삶과 비즈니스에 적용하면 어떨까? 하버드 MBA과정의 커리큘럼에는 오래전부터“손자병법”이 포함되어 있다. 격렬한 경쟁이 펼쳐지는 현실에서 세계의 1%들은 이미 “전쟁의 기술”을 비즈니스와 인생에 응용하며 살고 있었던 것이다.


세계적 베스트셀러“유혹의 기술”의 저자인 로버트 그린이 전쟁 전략의 정수를 뽑아들고 다시 찾아왔다. 마키아벨리의 부활이라고까지 불리는 저자가 펼쳐놓은 이책 “전쟁의 기술”의 내용은 ,말 그대로 명불허전이다.


  손자, 클라우제비츠, 나폴레옹 등의 전략가들과, 대처와 레이건등의 정치인, 록펠러와 같은 사업가, 천재영화감독 히치콕등 역사상 가장 위대한 승리자들만이 알던 경험과 지식을 오늘의 관점에서 정리해 “21세기 판 손자병법”,또는 “전략의 바이블”이라고 부를 만하다.


피 튀기는 전장이건, 사무실 정치를 좌우하는 회의실 테이블 위에서건, 인생과 비즈니스의 모든 페이지에서는 전쟁이 벌어지고 있다. 승리할 것인가, 패배 할 것인가? 주도권을 쥘 것인가, 종속 될 것인가?


당신의 라이벌이 읽으면 위험한 지식이 이 책에 가득하다. 나만 독점하고 싶은 치명적인 내용이 있는 책, 이 책은 인생과 비즈니스의 격전장에서 실패를 막아내고, 승리를 얻으려는 사람들을 위한 병법서가 되어줄 것이다. 준비되어 있는 ,지혜로운 전략가만이 억울한 패배를 당하지 않는 법이다.

 

 [한국양서보급중앙회 북멘토&북코치클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