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형 마케팅 전략
21세기 엄마들이 만들어 내는 무궁무진한 시장을 공략하라
가계 지출의 80%를 좌우하던 엄마들이 최근에는 서비스상품, 사무용품, 각종 생산재로까지 소비 영역을 확대하는 추세다. 21세기의 엄마들은 `두 개의 지갑`을 갖고 있는 것이다. 또한 미국 노동통계국의 조사에 의하면, 14세 이하의 자녀를 둔 엄마들 중 일하는 엄마의 비율은 60퍼센트에 가깝고, 620만 명의 여성이 사업체를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과거처럼 집 안에서 남편이 벌어다 주는 월급을 쪼개어 알뜰살뜰 쓰던 엄마들은 점점 줄어들고, 직접 직장에 다니며 자신의 월급은 물론이고 남편의 월급까지 관리하며 막강한 구매력을 뽐내는 엄마들이 늘고 있다. 미국에서는 엄마들이 매년 1.6조 달러에 달하는 엄청난 돈을 쓰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우리나라의 소비 시장에서도 엄마들이 차지하는 비중이 점점 커져 가고 있다. 21세기는 엄마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기업들이 승리하는 시대라 할 수 있다.
《엄마를 잡아라(Marketing to Mom)》를 통해 최초로 엄마 마케팅의 지평을 열었다고 평가받는 마리아 베일리(Maria T. Bailey)는 신작 《엄마 마케팅(Trillion-Dollar Moms)》을 통해 이러한 엄마 시장을 심층 분석하고 21세기 엄마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총체적인 마케팅 전략을 제시한다.
출처 : 아이엠해피매니저
글쓴이 : 아이엠해피매니저 원글보기
메모 :
'책과문화강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북세미나 예고편 동영상) 엔터테인먼트 경제학 (0) | 2006.09.25 |
---|---|
[스크랩] (북세미나 예고편 동영상) 인간연습 (0) | 2006.09.25 |
[김현미의 책 세상]동북공정 노골화 한국 출판계 ‘감감’ (0) | 2006.09.22 |
[스크랩] 고구려,백제,신라의 역사 총망라!! 『삼한지』를 소개합니다. (0) | 2006.09.21 |
우려되는 드라마‘주몽’ (0) | 2006.09.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