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교회는 주님이 주신 목적에 의해 움직이는 교회입니다. 그것은 마28:18 ~ 20에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삼으라"는 주님의 지상명령을 이루기 위한 프로세스가 D12 다이아몬드 양육시스템입니다. D12 다이아몬드 양육시스템은 성도를 제자로, 군사로, 사도로 훈련시키는 양육시스템으로 전도, 정착, 양육, 훈련, 재생산을 이루어 예수사랑교회를 세상에서 가장 건강한 교회로 만들어갈 양육시스템입니다.
성경적인소그룹 전도전략인 열린모임은 3 ~ 4명이 팀을 이루어 한 지역을 거점으로 하여 누룩처럼, 겨자씨처럼 그 지역을 장악해 가는 성경적인 소그룹 침투전도입니다. 이것은 주님 (마28:18 ~ 20)과 사도 바울의 전도방법 (행16:4)이었으며 21세기 포스터 모던시대의 전도대안입니다. 전도소그룹 열린모임은 12주로 진행되며 개인전도의 어려움을 극복하게 하는 팀전도이며 각 직장, 대학 병원, 가정에서 관계를 맺어 전도하는 소그룹 전도법으로 마지막 시대 탁월한 전도 전략입니다.
새가족이 교회에 잘 정착하도록 돕는 도우미를 새가족섬김이라 하며, 새가족섬김이 사역은 4주간 이루어지며, 매월 첫주째는 새가족반에서 담임목사와 만남의 시간을 가지면서 담임목사의 목회철학과 교회의 비전이 소개됩니다.
양육반은 총12주 과정으로 내면의 쓴뿌리와 견고한 진을 파하는 1일 전인적 치유수양회를 통해 영육의 치유와 회복을, 양육의 기쁨에는 구원의 확신, 사죄의 확신, 기도응답의 확신, 인도와 승리의 확신, 묵상의 시간(Q.T)등으로 신앙의 기초를 다지는 동시에 성령세례(충만)를 경험하게 하므로 하나님의 자녀로서의 자기정체성을 확립하며 말씀과 성령이 충만한 일꾼이 되도록 그 기초를 다지는 양육과정입니다.
제자대학은 예수사랑교회를 세상에서 가장 건강한교회로 만들어갈 산실이요, 영적인 군사를 길러내는 사관학교이기도 합니다. 제자훈련은 제자대학 1학기를 훈련하는 과정으로서 그리스도의 주재권과 제자로의 부르심을 발견하고 그 부르심에 순종하여 달려가는 제자로 세우는 것이 목표이며 제자대학 1학기 과정을 마치면 열린모임 인도자로 세워집니다.
리더수양회는 제자대학 2학기 개강수양회로 셀리더로의 부르심을 깨닫고 순종하도록동기부여를 하며 비전을 이루기 위해서는 때로는 이해가 안되고, 유익이 없다할지라도 순종을 넘어선 복종도 해야합니다. 군사훈련은 비록 힘들고 어려운 일이 생긴다 할지라도 사생활에 얽메이지 않고 사명을 위해 초지일관 달려갈 수 있는 영적 군사로 키우는 제자대학 2학기 과정입니다.
셀그룹의 진정한 열매는 또 다른 셀그룹입니다. 주님은 제자훈련의 결론을 지으시면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라" 명령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제자대학 3학기 사도훈련은 제자도와 세계비전을 가지고 주님이 하신 것처럼 사역을 훈련받고 가정, 직장, 캠퍼스 등 각 삶의 현장으로 파송받아 초대교회 사도와 같은 사역과 삶을 살도록 훈련하는 과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