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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90초 안에 관계를 결정하라 |
<책 소개>
읽는 모든 사람에게 힘이 되어줄 책
자연스럽게 신뢰감을 주어 개인적인 친밀감을 높여주고,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여 비즈니스에 있어서 모든 기회를 극대화시킨다.
회사원이든, 부장이든, 기업가이든, 사장이든, 성공이란 다른 사람과 어떻게 잘 관계를 맺느냐에 달려 있다. 그런데 이 기술은 타고난 것이 아니라 배울 수 있는 기술이며, 이 기술을 니콜라스 부스먼보다 더 잘 가르칠 수 있는 사람은 없다.
<출판사 서평>
이 책은 새로운 비즈니스 이론에 관한 책이 아니다. 이 책은 비즈니스에 있어서 좀 더 성공할 수 있도록 고객이나 동료, 직장 상사, 고용인, 혹은 전혀 모르는 타인과 90초 안에 관계를 맺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90초라니 좋은 인상만 심어주면 되는 게 아닌가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어떤 만남이든 그 사람의 본질이나 인간성과 연결되는 것은 그 짧은 처음 순간이다. 만남이 시작되면 우리의 잠재적인 생존 본능이 발동되어 상대방이 기회를 제공할 것인지 아니면 위협을 할 것인지, 이 사람이 적군인지 아군인지에 따라 우리의 마음과 몸은 도망을 칠 것인지, 싸울 것인지, 서로 상호작용을 할 것인지를 결정한다. 이 책에서는 처음 짧은 순간 동안에 만들어지는 순간 판단과 그리고 이런 순간 판단을 어떻게 잘 버무려야 자신에게 이익이 될 수 있는지에 관해 제시한다.
친구는 선택할 수 있지만 직장 동료는 선택할 수 없다.
몇몇 전문 연구 자료에 의하면 금전적인 성공의 15%는 기술과 지식에 기인하지만 나머지 85%는 다른 사람과 연결되느냐, 되지 않느냐, 그리고 신뢰와 존경을 받느냐 받지 못하느냐에 달려 있다고 한다. 지금 당신이 일을 구하고 있거나 물건을 판매하고 있거나 사장에게 봉급을 올려달라고 협상을 하고 있거나 상관 없이 다른 사람과 잘 연결할 수 있으면 있을수록 성공할 가능성은 높아진다. 그리고 그것은 빨리 해야만 한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좋다’/‘싫다’ 혹은 ‘그래요’/‘말도 안 돼.’라는 결정을 고작 90초 안에 해버리기 때문이다. 이 90초를 어떻게 가장 잘 요리하느냐를 이 책에서 제시한다.
친구들에게 물건을 팔아서는 비즈니스 세계에서 살아남을 수 없다. 동료나 상사, 고객을 고른다거나 아니면 경쟁 업체를 고르는 사치를 누릴 수도 없다. 그렇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 다른 사람과 신뢰를 쌓을 수 있는지, 그 방법을 배우는 것이 성공의 열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니콜라스 부스먼이 이제 그 방법에 관해 하나하나 자세히 설명해 준다.
이 책의 내용을 훑어보면, 신경언어학프로그래밍의 ABC(태도-Attitude, 바디 랭귀지-Body Language, 통일-Congruence)에서부터 시작해서 다른 사람과 일치되는 방법, 그리고 말의 내용과 말하는 방식이 조화를 이루게 커뮤니케이션하는 방법, 그리고 비즈니스에 있어서 중요한 4가지 유형의 사람, 즉 공상가, 설득가, 관리자, 분석가에 관해 설명하고 또 어떻게 서로 커뮤니케이션할 것인지에 관해 다루고 있다. 부스먼은 빅 아이디어를 10초 광고로 풀어내는 법과 사실만을 말하는 딱딱한 대화가 아니라 따스하게 수다를 떨듯 대화하는 법, 친근해 보이면서 한편으로는 무게감이 느껴지게 하는 방법에 관해서도 설명하고 있다.
이 책에서 다루는 다양한 기술과 방법, 독창적인 연습법 등을 활용하면 어떤 타입의 사람을 만나든 관계를 맺는 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그것이 곧 성공과 직결되는 비법이다.
<책속으로>
이 책은 새로운 비즈니스 이론에 관한 책은 아니다. 다만 비즈니스에 있어서 좀 더 성공할 수 있도록 고객이나 동료, 직장 상사, 고용인, 혹은 전혀 모르는 타인과 90초 안에 관계를 맺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90초라니 좋은 인상만 심어 주면 되는 게 아닌가.’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어떤 만남이든 그 사람의 본질이나 인간성과 연결되는 것은 그 짧은 처음 순간이다. 만남이 시작되면 우리의 잠재적인 생존 본능이 발동되어 상대방이 기회를 제공할 것인지 아니면 위협을 할 것인지, 이 사람이 적군인지 아군인지에 따라 우리의 마음과 몸은 도망을 칠 것인지, 싸울 것인지, 상호작용을 할 것인지를 결정한다. 이 책에서는 처음 짧은 순간 동안에 만들어지는 순간적인 판단과 그리고 이런 순간적인 판단을 어떻게 잘 이용해야 자신에게 이익이 될 수 있는지에 관해 제시한다.
<저자 소개>
니콜라스 부스먼
비즈니스 컨설팅 회사인 Corporate Image의 설립자이다. AT&T, 레브론, 코카콜라, 벨 등의 쟁쟁한 회사들의 패션 광고의 사진작가였으며, 그 일을 하면서 성공이란 라포르를 쌓을 수 있느냐 없느냐에 달려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고, 그로 인해 신경언어프로그래밍과 인연을 맺게 되어 그의 첫 번째 책인 ‘90초 안에 다른 사람들이 나를 좋아하게 만드는 법’을 펴내게 되었다. 이 책은 100만부 이상이 판매되었다. 부스먼은 미국과 유럽에서 강의를 하고, 세미나를 열고 있으며, 캐나다의 토론토 외곽 지대에서 아내와 가족과 함께 살고 있다.
<역자소개>
이영권
이영권 박사는 서울대, 아주대, 고려대 경영대학원에서 세계화 시대의 국제 비즈니스, 기업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등을 강의하였으며, 현재 명지대 겸임 교수와 세계화전략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다. SK그룹 임원을거쳐, KBS 제2라디오 <이영권의 경제 포커스> 진행자로 다수의 사람들에게 부자가 되는 쉽고 재미있는 길을 제시하고 있다. 저서로는 『신뢰』 『편지로 시작하는 아침』 『내 인생 최고의 멘토』 『부자들의 성공습관』 등 다수가 있다.
<추천사>
회사원이든, 부장이든, 기업가이든, 사장이든, 성공이란 다른 사람과 어떻게 잘 관계를 맺느냐에 달려 있다. 그런데 이 기술은 타고난 것이 아니라 배울 수 있는 기술이며, 이 기술을 니콜라스 부스먼보다 더 잘 가르칠 수 있는 사람은 없다.
-밥 넬슨, ‘신나는 회사를 만드는 칭찬의 기술’의 저자
“이 책은 누군가를 처음 만나자마자 90초 안에 오랜 친구처럼 대화를 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대단한 책이다. 그런데 이 책의 저자인 니콜라스 부스먼은 거기에서 멈추지 않고, 그 순간적인 연결을 오랫동안 지속하여 비즈니스 관계까지 발전시키는 방법을 설명해주고 있다.”
- 마티 에델스톤, 바텀라인/퍼스널의 발행자
“비즈니스에 있어서 성공이란, 멋진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는 것은 물론이고 생각해 낸 아이디어를 얼마나 효과적으로 잘 전달할 수 있는가에도 달려 있다. 이 책에서 부스먼이 설명하고 있는 것은 바로 그것이다. 사무실에서 어떻게 옷을 입어야 하는지에서부터 실제로 동기 부여를 할 수 있는 슬로건을 만드는 방법까지, 모든 것을 설명하고 있다.”
-매튜 비숍 이코노미스트
“한 사람에 대해서 처음 만난 지 단 몇 초 안에 결정을 내려버리는 비즈니스 세계에서, 만난 즉시 관계를 맺을 수 있게 해주는 니콜라스 부스먼의 방법은 그야말로 강력하고도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이다.”
-앨런 그린버그, 베어 스턴사의 최고 경영자
<목차보기>
번역서를 내면서
introduction 모든 것을 결정하는 것은 90초
Part 1 기본편
01 멀둔의 법칙: 실패란 없다. 단지 피드백이 있을 뿐이다
Part 2 새로운 규칙: 인간의 본성과 연결하기
02 경계심을 푸는 방법
기대에 부응하기
개인 공간
03 ABC를 활용하자: 태도(Attitude)와 보디랭귀지(Body language), 통일하기(Congruence)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에서의 ABC: 태도(Attitude)와 보디랭귀지(Body language), 통일(Congruence)
입을 열기 전에
태도 조절하기
몸이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알아야 한다
열려 있는가, 닫혀 있는가?
보디랭귀지를 일치시켜라
특징적인 말투를 일치시켜라
통일하기의 중요성
피드백 - 주어라, 받아라
04 뇌의 언어로 말하라
뇌는 긍정형 정보만 처리한다
더 많은 즐거움인가, 더 많은 문제인가?
내용보다는 분위기
원인과 결과
“……때문에”
05 감각과 연결하라
감각적으로 선호하는 것
눈에서 얻는 힌트
계획적인 라포르 - 카멜레온의 심장
Part 3 개성과 연결하라
06 개성을 키워라
공상가와 행동가
개성이 충돌할 때
개선의 여지
07 당신이 하는 일의 본질을 파악하라
빅 아이디어를 목표로 갈고 닦아라
개인적이 되라
자신의 빅 아이디어를 10초짜리 광고로 만들어 보자
08 자신의 스타일을 찾아라
친근한가, 점잖은가
패션의 KFC
연기하기
지금의 이미지를 바꿀 필요가 있는가?
유유상종
Part 4 관계 만들기
09 커뮤니케이션 대본을 펴라
악수
다른 사람 소개하기
무료 정보
공통점 찾아내기
10 상대방이 말하게 하라
대화를 지속시키는 법
수다 떨기의 기술
계속 집중하기
미디어 활용하기
11 올바른 접근법을 찾아내라
누군가를 만난 경우에는 감정적인 전후 관계가 어떻게 되는지를
잘 살펴보아야 한다
새로운 일 찾기
면접 보기
전화로 수다 떨기
세일즈용 전화
사교적이 되자
12 기억하라, 중요한 것은 가수이지 노래가 아니다
주장하기
약간의 개성을 보여라
위대한 커뮤니케이터의 비밀
afterword
이제는 어디로 가야 하는 걸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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