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성공에 필요한 모든 것은 이미 당신 안에 있다!

북코치 2007. 1. 7. 00:41

성공에 필요한 모든 것은 이미 당신 안에 있다!

   

 

 

 
 
          [노먼 빈센트 필 지음/21세기북스]

 

[책핵심 읽기]

  세계적인 성공학의 거장이자 전 세계 2200만 부 팔린 ‘적극적 사고방식The Power of Positvie Thingking’의 저자 노먼 빈센트 필 박사는  ‘믿는 만큼 이루어진다(원제: You can if you think you can)’에서 모든 것은 “당신이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그에 따르면 우리가 거절당하거나 실패하는 것은 ‘자신’에 대한 믿음이 부족했기 때문이다. 미리 실패를 가정하고 일을 하기에 성공시키지 못하는 것이다. 노먼 빈센트 필 박사는 ‘믿는 만큼 이루어진다’라는 믿음이 보통 사람과 성공한 사람을 가른다고 주장한다. 보통 사람들은 ‘믿는 만큼 이루어진다’는 사실을 알고 있지만 100% 믿지 못하는 반면, 성공한 사람들은 그 사실을 100% 믿고 실행에 옮긴다는 것이다. 그 작은 차이가 큰 차이를 만들어낸다.


16살 난 소년 프레디는 여름 방학 때부터 자기 스스로 돈을 벌기로 결심했다. 그는 구인광고를 보고 자기가 잘할 수 있는 분야의 일을 찾았다. 프레디는 서둘러 지원했지만 그 앞에는 벌써 20명의 젊은이들이 기다리고 있었다. 그는 21번째 지원자였다. 경쟁자들을 일일이 살펴본 프레디는 이들 중 아무나 고용해도 된다는 사실을 인정할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이 그 일을 차지하고 싶었다. 그는 그래서 그 순간 할 수 있는 단 한가지를 했다. 바로 생각하는 것이었다. 얼마뒤 그는 종이 한 장을 꺼내 무언가를 써서 사장에게 전달했다. 그 메모를 받은 사장은 크게 웃음을 터트렸다. "안녕하십니까, 사장님. 저는 21번째 면접자입니다. 저를 보기 전까지는 아무것도 결정하지 마세요." 자신을 믿고 실행에 옮긴 프레디는 결국 일자리를 얻을 수 있었다.


여기서 나온 프레디가 특별한 사람일까? 아니다. 그 역시 우리처럼 평범한 사람이다. 하지만 문제를 밟고 올라간 사람이다. 그는 문제를 극복할 수 있다고 믿었고, 처리할 수 있다고 믿었다. 그리고 문제를 풀 수 있다고 믿었다. 믿음은 비정상적일 만큼 강력한 힘이다. 긍정적인 믿음의 생각을 보내면 어디선가 믿음의 결과를 보내온다. 불신의 생각이 성공을 가로막는 것처럼, 믿음의 사고는 우리를 성공으로 이끈다. ‘만인의 성직자’라 불리는 미국의 유명한 신학자이자 자기계발의 대가인 노먼 빈센트 필 박사는 잠재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한두 번의 실패로 평생 좌절한 채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희망을 전달한다. 결코 지루하지 않고 친근하면서도 유쾌한 말투로 보통 사람들에게도 가능성이 있음을 보여준다. 그는 자신이 하고 싶었던 한마디 “믿는 만큼 이루어진다”는 말을 자신의 경험담과 그동안 수없이 만났던 사람들의 이야기 같은 온갖 흥미로운 재료들로 솜씨 좋게 버무려 영양가 높은 책으로 완성했다. 고객들에게 전화하기 싫어 아픈 척하고 회사에 안 나갔지만 결국 자신을 일으켜 최고가 된 세일즈맨, 사랑하는 아내를 잃고 아이들의 아버지이자 어머니가 되어야 하지만 그래도 하늘은 내게 견딜수 있는 어려움만 준다고 믿는 택시 운전사가 있다. 나와 다르지 않은 보통 사람들의 인생을 바꿔놓은 한마디가 있다. 바로 “믿는 만큼 이루어진다”는 말이다.

 

[생각하며 책읽기]

 

   이 책을 읽어 가면서 저는 믿는 만큼 이루어지는 비결은 바로 우리 마음에 염려 라는 내부의 적들로 하여금 승리해야 된다고 여긴다. 저자가 목회자이면서 세계적인 성공학 대가로,  성공원리를 제시하는 것은 적극적인 사고방식을 읽어 본 분들이 알지만 위대한 믿음대로 되어지는 것을 제시해주고 있다는 것이다.

  성공하는 사람들한테는 일반인들과는 뭔가 다른 비결이 있다. 그러나 이들이 가지고 있는 공통점이 "믿는 만큼 이루어진다"라는 한 가지 믿음이라면 믿을 수 있는가? 아마 보통 사람들은 믿지 못할 것이다. 세계적인 성공학의 거장 노먼 빈센트 저서의 이 책은 평범한 사람들이 '믿는 만큼 이루어진다'는 자기 긍정 성공비결을 토대로 진짜 성공을 이루는 과정을 소개하고 있다.

 

 자신을 믿는다는 것이 무엇인지를 설명한 다음, 포기하는 것은 완전한 패배를 불러들이는 것과 같다고, 믿음의 크기만큼 두려움은 작아지고, 필요한 것은 모두 마음속에 있다고 성공의 메시지를 던져 주고 있다. 성공한 사람들이 우리와 다른 것은 단지 "무엇이든 믿는 만큼 이루어진다"는 강렬한 믿음뿐이었다고 강조하며, 희망 없이 살아가는 이들에게 용기를 불어 넣어 준다 

 

노먼 빈센트필에 책들을 다 읽고 소장하고 있는 나에게 있어서 이 책이 다시금 우리 앞에 나오게 된것은 진정한 성공의 원리와 그리고 성공한 자들의 삶은 어떠할것인가 하는 것을 저자가 멘토의 역할을 해주는 책으로 이책은  총 13장으로 이루어진 이 책에서 저자는 평범하지만 자신의 잠재력을 믿고, 끝까지 활용해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믿는 만큼 이루어진다’는 평범하지만 실천하기 힘든 주제를 이야기한다.

1장은 포기하기에는 아직 이르다는 것에서 시작한다. 포기를 거부하고 끈기 있게 사는 것이 성공한 사람들의 기본 원칙이다.

2장은 자기를 믿는 것의 힘을,

3장은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4장에서는 성공하기 위해서 자신 안에 불을 붙이라고 한다.

5장에서는 믿음이 크기만큼 두려움이 작아진다는 사실을,

6장에서는 기적 역시 만들어진다는 것을 보여준다.

7장에서는 실패를 생각하지 말고 목표를 가지고 나아갈 때 성공한다는 사실을 말한다.

8장에서는 필요한 것은 이미 마음속에 있다는 것을,

9장에서는 감정을 균형 있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10장에서는 결코 지루하지 않고 흥미진진한 게 바로 인생이라는 걸 설명한다.

11장과 12장에서는 살아 있는 사람만이 문제를 갖는다는 사실과,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느긋하면서도 질서 있게 살아야 한다고 걸 보여준다.

13장에서는 성공의 원칙들을 실행에 옮겨 정상에 올라, 그곳에 머물라고 말한다.

 

  올 한해 우리모두가 가벼운 마음으로 이책을 한번 읽어 보고서 실천하여서 많은 사람들에 본이 되는 성공자가 되기를 바란다. 진정한 성공인은 종된 지도력을 통한 타인에게 삶의 현장에서 묵묵히 행함으로 빛을 발하는 영향력있는 자가 되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살아 있을때와  삶을 마친후에 모든 사람들에게 오래동안 기억되어지는 그러한 사람이 진정으로 올바른 성공자라고 본다. 우리가 사는 이세대에  이 책을 읽는 모든분들이  그러한 자가 되기 위해서 꼭 한번 일독하셔서 "믿는 만큼 다 이루어지는 성공자"가 다 되길 바란다.

 

[한국양서보급중앙회 북멘토 클럽]